농수산물공사·송파구 나눔으로 하나되다
농수산물공사·송파구 나눔으로 하나되다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4.22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사 실천 위한 공동 협약 체결
서울시농수산물공사(사장 김주수)와 송파구(구청장 박춘희), (사)희망나눔마켓(이사장 이정수)이 서로 하나돼 지역나눔을 실천한다.
이들은 지난 20일 ‘아름다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봉사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에 공동협력하기로 결의했다.
3자간 공동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회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 나눔과 봉사실천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프로그램 개발,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공동으로 펼치게 된다.
서울시농수산물공사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이를 실천하는 역할을 하며, 4개 분야 10개 사업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주요 사업으로는 가락시장의 특색사업 중 하나인 사랑의 김장나눔행사, 저소득층에게 신선한 농수산물을 공급하는 Food Bank 사업, 사랑의 반찬배달, 독거 어르신을 위한 집수리 봉사, 관내 불우 청소년을 위한 장학사업, 사랑의 연탄배달 등이 있다.
송파구청은 풍부한 자원봉사 관련 네트워크 정보를 제공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우수 자원봉사자 지원을 통한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정부정책에 부합하는 선진 봉사활동 시스템의 개발 및 지역신문, 방송 등과 연계한 홍보활동을 적극 펼칠 계획이다.
(사)희망나눔마켓은 가락시장의 인프라를 활용해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시장 내 유통인들이 함께 나눔과 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수산물을 유통인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소외된 이웃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김주수 사장은 “나눔과 봉사 실천을 위한 공동협약을 통하여 3개 주체가 함께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불우 이웃에게 희망을 주어 밝고 명랑한 사회를 만드는 디딤돌이 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나눔 및 봉사 활동의 우수 모델이 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