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제주와 '상생의 꿈나무'를 심다
광동제약, 제주와 '상생의 꿈나무'를 심다
  • 한승화 본부장
  • 승인 2014.02.03 2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위미중학교 오케스트라 연간 1천만원씩 3년 후원

기업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상생'이 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다.

단순히 경제적 지원을 벗어나 문화, 교육 등 여러 방면에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협력을 통해 기업과 지역사회가 진정한 의미의 상생으로 진화를 모색하는 것이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최근 제주지역 발전기여방안의 일환으로 서귀포시 위미중학교와 농어촌 학교 특성화 교육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광동제약은 위미중학교의 농어촌 학교 특성화 교육인 '학생 오케스트라'를 연간 1000만원씩 3년간 지원하게 된다. 제주지역에 다양한 발전기여방안을 추진 중인 광동제약은 제주지역의 음악 꿈나무를 지원함으로써 발전기여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광동제약은 지난해 제주삼다수재단에 제주사랑 장학금 2억원을 기탁하고, 제주지역 수험생을 위한 제주도 대학입시설명회를 후원했으며, 제주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평화캠프를 개최하는 등 도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해왔다.

협약식에 참석한 광동제약 이인재 전무이사는 "이번 협약이 농어촌 학교 특성화 교육이 활성화로 이어져 제주지역의 균형적인 발전에 기여하고, 나아가 제주지역의 문화적 부흥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광동제약은 청소년을 위한 후원 뿐만 아니라 제주 농가의 실질적 소득 증대를 위한 옥수수 및 검은콩 계약 재배, 제주지역 중소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경영지원 교육프로그램을 진행 등 제주 지역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