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폭설 피해농가 복구에 ‘총력’
농협, 폭설 피해농가 복구에 ‘총력’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4.02.24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원병 회장, 포항·강릉 피해농업인 위로

복구인력과 제설장비 등 총력 지원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은 2월 14, 15일 양일간 경북 포항, 강원 강릉 관내 폭설 피해농가를 방문해 피해농업인들을 위로하고 복구에 총력을 기울였다.

최원병 농협중앙회장과 임직원들은 제설작업, 폭설로 무너진 비닐하우스 철거 등의 일손돕기를 하며 농업인들을 위로하고 폭설 피해 농가를 위한 생필품을 포항시와 강릉시에 전달했다.

최원병 농협중앙회장은“금번 폭설로 인한 피해를 빠른 시일 내에 복구해 농업인들이 정상적인 영농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범농협 차원의 총력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농협은 이번 폭설 피해지역인 강원 8개시군과 경북 북동부 7개 지역을 중심으로 임직원 인력지원과 290여대의 제설 장비 우선투입 등 적극적인 피해 복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피해농업인에 대해 △복구자금을 상호금융자금으로 우선 지원 △기존에 대출받아 사용 중인 상호금융대출금에 대해는 6개월 이내에서 대출금이자의 납입 유예 △상환기일이 도래한 자금에 대해는 만기연장을 해 피해 농업인의 대출상환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상호금융대출 지원 대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비닐하우스 붕괴 피해를 입은 시설농가의 복구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하우스용 파이프 및 필름을 30~50% 할인해 공급하고 재해에 강한 비닐하우스 보급을 위해 피해농가에 대한 내재해형 비닐하우스 설치 및 보수를 우선해 지원할 계획이다.

동시에 중앙본부와 지역본부, 피해지역 전 사무소가 비상근무체계로 전환해 재해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관내 피해농가를 대상으로 적기 지원이 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집중 복구지원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농협은 자연재해 발생 시 범농협 차원에서 재해복구에 총력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