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경연, KOICA와 국제농업파트너십 포럼[FIAP] 출범
농경연, KOICA와 국제농업파트너십 포럼[FIAP] 출범
  • 김재민 기자
  • 승인 2014.03.31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농경연)은 3월 28일 양재동 aT센터에서 ‘농업개발협력 유관기관 협업 등 효과적 사업 추진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국제농업파트너십 포럼(영문명: Forum on International Agricultural Partnership, FIAP)’ 출범식을 개최했다.

KREI와 KOICA가 공동 주최하고 농식품부와 외교부가 공동 후원하는 이 포럼은 국제농업개발협력을 위한 민·관·학·연의 파트너십 강화 및 정보공유 네트워크로 활용하기 위해 설치 및 운영된다.

최세균 농경연 원장은 출범사에서 “ODA 발전을 위해 관계기관 간의 협업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농업분야 ODA 관련 경험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농식품부는 “이번 포럼이 단순 학술용, 전시성 포럼이 아닌 공공 및 민간부문 농업개발협력 기관 간 실질적 정보공유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기 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향후 본 포럼은 정기적인 회의 이외에 세미나 및 워크숍을 통한 기관별 사업 및 성공사례 공유, 국내외 농업개발협력 분야 저명인사 초청 강연회 개최, 온라 인 포럼 소식지 발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농업개발협력 분야의 중요한 논의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