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 회복·예방에 효과적인 닭고기’
‘피로 회복·예방에 효과적인 닭고기’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4.04.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계육협회·백병원, 닭고기 시식회 개최

한국계육협회(회장 정병학)는 국산 닭고기의 새로운 효능을 알리기 위해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 내 구내식당에서 병원 의사, 직원들을 대상으로 국산 닭고기 시식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4월 9일 서울백병원의 소속 의사들을 비롯한 임직원 5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국산 닭고기를 사용한 삼계탕 제공은 물론 닭고기 효능이 적힌 닭춘쿠키를 배포한 후 즉석 추첨을 통해 치킨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서울백병원 가정의학전문의 강재헌 박사는 “이번 시식회를 통해 최근 농촌진흥청에서 발표한 닭가슴살에 함유돼 있는 피로회복 물질인 이미다졸 디펩티드에 관련한 정보를 제공해 드리고자 한다”며 “회복 중인 환자들에게 닭고기는 영양 공급원으로 적극 추천하는 식품인데다 여기에 피로회복 물질까지 함유돼 있는 만큼 피로해지기 쉬운 봄철 닭고기로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병학 회장은 “이번 닭고기 시식회를 통해 전문 의사들이 국민 건강을 위해 병원 내 의사를 비롯한 임직원들 및 국민들에게 올바른 의학 정보와 함께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닭가슴살의 새로운 효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닭고기에 대한 새로운 소비 시장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