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스파트 팜 TV 봄 개편 단행
농정원, 스파트 팜 TV 봄 개편 단행
  • 김재민 기자
  • 승인 2014.04.15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 이하 농정원)에서 운영하는 농식품 전문 인터넷 방송 ‘스마트 팜 TV'가 오는 15일 봄 개편을 대폭 단행한다.

이번 개편에서 스마트 팜 TV는 ‘현장정보의 신속한 제공’과 ‘재미와 감동의 동시 전달’이라는 2가지 기치 아래 현장보도 프로그램 강화, 예능 및 교양프로그램 신설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일 예정이다.

3원 생중계 보도방송 ‘농식품 매거진’, 농업전문가들의 유쾌한 토크쇼 ‘인테러뱅 3D’, 정책공감 현장프로젝트 ‘도농공감 365’, 농식품 지식정보 랭킹쇼 ‘김생민의 친절한 농담(農談) 9’, 농촌마을 신(新) 활력 찾기 ‘촌(村), 장끼대회’, 농촌으로 삶의 터전을 옮긴 아이들의 좌충우돌 농촌생활 적응기를 그린 ‘촌으로 간 아이들’ 등을 신설한다.

특히 ‘농식품 매거진’은 지난해까지 도매시장과 스튜디오를 연결한 2원 생방송에서 한 차원 업그레이드 된 정보로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부터 20분간 3원 생방송으로 만날 수 있다.
‘인테러뱅 3D’는 농촌진흥청에서 발간하는 인테러뱅 보고서 집필진이 해당 아이템에 대해 정의(Definition)를 내리고 차이점(Difference)과 발전방향(Direction)을 제시하는 유쾌한 토크쇼로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방영된다.

‘도농공감 365’는 도움이 절실한 농업인에게 다가왔던 농업정책이 어떠한 과정으로 농업인에게 도움이 되었는지를 보여주는 휴먼다큐 형식으로 구성한 정책 공감 프로그램으로 매월 둘째주 월요일 방송이다.

농촌마을 신활력찾기 프로젝트 ‘村장끼대회’는 마을 홍보영상 촬영권을 놓고 제작진과 마을 주민이 서로의 장기를 겨루는 버라이어티 구성물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방영된다.

농정원은 “스마트팜TV가 이번 개편을 통해 현장의 농업인과 소비자에게 좀 더 쉽게 정책에 대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프로그램을 집중 편성하는 한편 티빙(CJ E&M), 유투브 등으로 확산하여 시청자와의 거리를 좁히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