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농업 실용화 촉진의 길 열다
지방농업 실용화 촉진의 길 열다
  • 이진혁 기자
  • 승인 2014.05.02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 강원농기원 MOU․기술이전 계약 체결

농산업체의 농식품 기술개발 및 지역 업체의 실용화 촉진을 위해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장원석)과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안진곤)이 4월 25일 강원농기원에서 업무협약(MOU) 및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농식품 분야 지식재산권 기술이전의 사업화 협력 및 국내·외 기술거래, 기술가치평가 지원 △특허 등 산업재산권의 출원, 등록 관련 업무 △시설·장비 공동 활용 및 전문인력 교류 등 양 기관의 목표와 일치하는 공통의 활동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식품분야 상호지원 및 교류협력 함으로써 우수기술을 활용한 연구개발 실용화지원을 받아 농산업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실용화재단은 강원농기원에서 개발한 지역 특산물을 활용 반건조 산채나물, 효모생균 제조기술 중개를 통해 (주)참씨드, 레인보우바이오텍에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다. 이와 함께 강원지역 업체를 초청해 ‘유념산채 묵나물제조방법’기술에 대한 이론 설명과 제품시연을 통해 강원지역 농가에 기술을 보급할 계획이다. 기술이전업체들은 향후 재단에서 실시하는 연구개발성과 실용화지원 사업, 유통활성화지원 사업, 기술가치 평가 등 사업화 성공을 위한 지원을 통해 사업기반을 마련 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