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이하 인증원)은 최근 축산물안전관리인증(HACCP) 등 심사관련 민원접수 절차를 간편화하고 접수창구 다양화를 통한 고객 불편 해소를 위해 ‘이메일을 통한 민원접수’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심사관련 민원 접수는 축산물안전관리인증(HACCP) 심사의 종류(인증, 조사평가, 연장) 및 고객 편의에 따라 방문, 우편, 팩스, 인터넷(통합관리시스템; 인증원 심사관리 시스템)을 통해 이뤄졌으나 접수절차 간편화에 대한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신속한 접수 처리가 필요한 민원 및 보완서류 등 간단한 민원서류에 대한 업무처리 개선을 위해 이메일을 통한 민원접수를 추가·운영한다.
각종 민원 서식 및 기록 등은 파일(문서, 스캔, 사진 등) 형태로 첨부해야 하며, 민원접수 담당자는 이메일 확인 즉시 신청인에게 유선 및 문자를 통해 접수 및 처리과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민원접수 메일주소는 haccpcs@ihaccp.or.kr다.
조규담 원장은 “기관의 핵심가치인 ‘고객만족’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업무 처리절차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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