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 우유과학교실 개최
우유자조금, 우유과학교실 개최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4.08.01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과천과학관서 7월 29~8월 24일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손정렬)는 7월 29일부터 8월 24까지 약 한 달간 국립과천과학관 2층에서 우유 착유에서부터 생산까지의 과정에서 과학을 배우는 ‘평생건강 평생우유, 미래와 만나다’라는 주제로 우유과학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6번째 열리는 ‘평생건강 평생우유, 미래와 만나다’ 우유과학교실은 우유와 관련한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꾸며졌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는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에게 우유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평생건강 평생우유, 미래와 만나다’ 우유과학교실은 평생 우유존, 평생 친구존, 평생 건강존으로 구성되며, 오전 및 오후로 나뉘어 자연 ․ 미술 ․ 요리 등 6개 교실과 특별활동, 방과 후 교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손정렬 우유자조금관리위원장은 “무더위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신나고 재미있는 체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우리 흰 우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자 이와 같은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 “우유에 대한 국민들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향후에도 우유과학교실과 같은 체험 행사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방과 후 교실에는 국산우유 사용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국산우유 사용 인증(K․MILK) 제도가 소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