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계협회, 계육협회 명칭변경 반발 집회신고
양계협회, 계육협회 명칭변경 반발 집회신고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4.08.11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육협회, 계열회사-농가간 상생경영기반 목적

농림축산식품부 협회 정관 승인 ‘골머리’

 

한국계육협회의 명칭 변경을 두고 대한양계협회가 집회까지 강행하겠다고 나섰다.

한국계육협회가 6월 27일 정기총회에서 한국육계협회로 명칭을 변경하기로 의결하자 대한양계협회는 육계산업의 분열을 일으키는 계육협회의 명칭변경을 농림축산식품부가 인가를 해주면 안된다고 나서며 농축식품부가 건물 앞에 대규모 집회신고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양계협회는 계육협회의 명칭변경과 관련해 도계·가공업체들로 구성된 협회가 계열농가들을 회원으로 등록시키고 ‘계육인 상생 전진대회’ 등을 열면서 육계산업의 주인행세를 하더니 결국 육계사육농가분과위원회를 결성, 이름까지 육계협회로 변경하려고 하면서 육계산업의 분열을 더욱 조장하고 말하고 있다.

특히 생산자 단체라고 지칭하는 계육협회가 그 동안 닭고기자조금사업에는 온갖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방해를 하면서 아직 올해 사업에 대한 사업승인조차 못 내고 있는 것을 보면서 이것이 진정 육계사업을 위해 존재하는 단체라고 할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한국계육협회는 육계계열회사와 농가간 상생경영기반을 목적으로 정기적인 소통의 기회를 마련코자 육계사육농가분과위원회를 결성하게 된 것으로 대한양계협회가 하고 있는 고유의 업무에 대해 겹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협회의 명칭변경도 이러한 연장선상으로 분과위원회에서 계열사 사장단과 사육농가 대표가 동등한 입장에서 의견을 나누며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을 강화토록 하기 위해 명칭 변경을 추진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계육협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협회의 고유권한인 명칭변경과 관련된 정관개정에 대해 빠르게 처리하지 못해 문제가 점점 커지고 있어 답답한 마음이라며 빠른 시일내에 명칭변경을 승인해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는 “한국계육협회의 명칭변경은 대한양계협회의 반발과는 무관한 사항으로 정관을 변경하다보니 전체적으로 확인할 부분이 많아서 늦어지는 것”이라며 “확인이 끝나는 대로 결과가 도출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