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모태펀드 투자로드쇼
농식품 모태펀드 투자로드쇼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5.2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경영체 성장기회 제공

농식품 경영체의 투자교류 및 성장기회를 제공하는 모태펀드 투자로드쇼가 열렸다.
농림수산식품부는 농업정책자금관리단 및 한국농수식품CEO연합회 주관으로 지난 18일 aT센터에서 ‘농림수산식품 투자로드쇼’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농식품모태펀드’ 출범과 올해 ‘농식품투자조합’ 결성에 맞춰 농식품분야 투자가치?방법의 홍보와 투자사와의 컨설팅 등을 통해 마련됐다.
농림수산식품부와 ‘농식품모태펀드’ 투자관리전문기관인 농업정책자금관리단 관계자 및 투자가 그룹, 농식품경영체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투자로드쇼는 정책포럼과 투자설명회로 구성?진행되며 농식품분야 전망 및 투자전략 제시로 새로운 투자대상으로 부각되고 있는 농식품분야에 대한 가치인식을 새롭게 하고 투자시장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정책포럼에서는 ‘글로벌위기와 농수산식품산업의 미래(대우증권), ’농식품모태펀드 운용전략(농업정책자금관리단)’, ‘벤처캐피탈투자동향(LB인베스트먼트)’ 순으로 발표를 진행하며 투자설명회에서는 ‘농식품투자조합’을 운영중인 투자사들의 투자전략 발표와 ‘농림수산식품경영체 비즈니스경진대회’에서 선정된 농식품경영체들이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8개 농식품경영체의 투자유치를 위한 홍보 및 상담부스와 투자사들의 투자상담 부스를 운영해 투자사와 농식품경영체와의 교류 및 투자유치를 촉진했다.
농림수산식품부 관계자는 “농식품모태펀드 운영과 함께 앞으로도 농식품기업 투자설명회를 지역별로 계속할 계획”이라며 “농식품산업이 민간투자산업으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도록 꾸준한 안내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