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러시아 국제화훼박람회 참가
경기도농업기술원, 러시아 국제화훼박람회 참가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4.09.17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큰 호응을 얻어 약 12만달러 수출상담실적 성과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8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한 러시아 국제화훼박람회(Flowers IPM)에 참가해 바이어들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수출실적을 올렸다.

접목선인장을 전시한 경기농기원은 총 15건의 수출상담이 이뤄졌고 수출 상담실적은 약 12만달러로 신규 해외진출 시장으로선 역대 최고라고 밝혔다.

선인장은 경기도가 전국 재배면적의 68%를 점유하는 특화작목이며 특히 접목선인장은 100% 우리품종과 기술로 생산하여 세계 각국으로 수출하는 대표적인 수출화훼 작목으로, 2013년에는 383만달러를 네덜란드, 미국 등 23개국에 수출하였고 올해도 7월말 기준 311만달러를 수출하는 등 수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러시아 박람회에서 선보인 상품은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선인장의 수출 부가가치를 더욱 높이고자 접목선인장을 인공용토를 이용하여 화분에 심고 디자인 포장재로 포장한 완제품으로 수출하는 제품이다.

러시아는 기후적으로 화훼 생산에 부적합한 지역이나 일상생활에서 꽃 소비가 대중화돼 있어 많은 화훼류를 네덜란드 등 외국으로부터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해길 선인장연구소장은 “러시아는 고부가 선인장 완제품의 수출이 유망한 시장으로 러시아 및 그 주변국에 선인장 완제품을 수출할 수 있게 수출업체와 함께 적극적 해외마케팅을 펼치고 있으며, 현지 기호도를 조사하여 상품개발에 반영하고 새로운 바이어를 발굴하여 고부가 완제품 수출을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