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LK 홍보대사로 인요한 박사 위촉
K․MILK 홍보대사로 인요한 박사 위촉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4.09.28 0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육협, K․MILK 사업으로 외산 유제품 타파

최근 원유판매의 불황을 걷고 있는 우유업계와 낙농가들이 국산우유를 발전시키기 위해 국산우유 사용 인증(K․MILK)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손정렬)는 9월 22일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에 위치한 축산회관에서 국산우유 사용 인증 사업의 인지도 확산을 유도하고 국산 우유 및 유제품 소비 촉진을 위해 연세대학교 가정의학과 교수이자 세브란스병원 국제진료센터 소장으로 재직 중인 인요한 박사를 국산우유 사용 인증(K․MILK)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날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손정렬 한국낙농육우협회장, 농림축산식품부 권재한 축산정책국장, 김연화 한국소비생활연구원장 등이 참석해 인요한 박사의 국산우유 사용 인증(K․MILK) 홍보대사 위촉을 축하했다.

인요한 박사는 “국산우유 사용 인증(K․MILK) 사업은 국민들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국민 건강을 위한 필수식품인 국산 우유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꼭 필요하다”며 “국민들이 본 사업을 충분히 알고, 인지할 수 있도록 충실히 역할을 수행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손정렬 회장은 “우리 낙농가는 2014년 6월 원유생산비 증가(L당 25원)했음에도 불구하고 원유수급불균형으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유업체와 어려운 국민경제를 고려해 ‘14년 원유가격을 동결했다”며 “우유 재고의 근본원인은 원유가격연동제가 아닌 FTA에 따른 외산 유제품의 급증으로, 국내 낙농산업을 지키기 위해 국산우유 사용 인증(K․MILK) 사업에 대한 국민들과 관련 단체 및 기관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대사로 위촉된 인요한 박사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가정의학교 교수 겸 국제진료센터 소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인요한 박사 가족은 5대째 우리나라에 살면서 봉사활동, 북한결핵퇴치사업과 의료장비 지원사업 등을 펼치며 우리사회에 봉사와 나눔의 소중함을 전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