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은 ‘한돈데이’
10월 1일은 ‘한돈데이’
  • 홍귀남 기자
  • 승인 2014.09.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 한돈 나눔을 통한 소비자 성원 보답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회 이병규)는 10월 1일 과천 서울대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제1회 한돈데이’ 성공을 위한 막바지 준비에 들어갔다.

한돈자조금은 9월 23일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예인홀에서 국산 돼지고기 한돈 나눔 축제인 제1회 한돈데이(10월 1일) 개최를 알리는 사전 포토 행사를 진행하고 본격적인 홍보에 나섰다.

한돈자조금에서는 1년 중 먹거리가 가장 풍성한 가을, 이웃과 함께 국산 돼지고기 한돈을 나누며 행복을 더하기 위해 10월의 첫 날이자 숫자배열이 돼지코 모양(1001)을 연상시키는 10월 1일을 한돈데이로 제정했다.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열리는 제1회 한돈데이 행사에서는 1001명의 참가자가 각자 돈가스를 2장씩 만들어 1장은 결식아동에게 기부하는 ‘한돈愛돈가스’ 만들기 이벤트와 서울대공원에서 힐링하며 나눔의 행복을 더하는 ‘나눔 한발 한발’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한돈홍보대사인 탤런트 이서진도 참석해 한돈데이의 의미를 다지며 참가자들과 함께 돈가스를 만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인디레이블 콘서트, 대한민국 대표 한돈요리 베스트 3 만들기, 돼지박사와 함께하는 돼지체험행사, 뽀로로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마련된다.

이병규 위원장은 “돼지고기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한돈데이는 국민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 더 많은 이웃과 한돈을 먹는 기쁨을 나누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제1회 한돈데이를 기념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농협 유통 직매장 등 전국 대형마트 4곳과 연계해 한돈 할인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다. 할인 행사는 10월 1일 한돈데이 전후에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