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우유 통해 나눔 사랑 실천하세요”
농협, “우유 통해 나눔 사랑 실천하세요”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4.10.08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유사랑 나눔 캠페인…12월말까지 모금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 이기수)는 원유수급 안정과 사회공헌을 위한 ‘국민 건강 우유사랑 나눔 캠페인’을 연말까지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유 생산량 증가와 소비부진으로 12년 만에 분유 재고량이 최고치를 기록해 제품을 만들고 남은 우유가 넘쳐나 우유업체들은 분유를 헐값에 처분하고 있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캠페인은 낙농산업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농협축산경제를 중심으로 범 낙농업계차원에서 추진하는 것으로 우유 소비의 사각지대에 있는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장 등 소외계층에 우유를 기부하는 형태로 진행되며 개인과 단체 역시 참여 가능하며, 개인은 한 사람에게 한 달간 우유를 제공할 수 있는 금액인 2만5000원 1계좌 이상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기업체, 낙농관련조합, 유업체 등 관련업체는 분유 또는 현금을 ‘나눔축산운동본부’에 기부하고 유니세프, 굿네이버스 등 자선단체를 통해 빈곤국 구호활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기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낙농업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며 “소외된 이웃과 빈곤국 구호활동 지원을 통해 상생의 나눔실천운동을 전개해 나가자”고 밝혔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오는 16일 명동거리에서 발대식과 가두홍보 캠페인을 시작하며, 모금 활동은 12월말까지 (사)나눔축산운동본부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