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은 ‘한돈데이’로 불러주세요”
“10월 1일은 ‘한돈데이’로 불러주세요”
  • 홍귀남 기자
  • 승인 2014.10.1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계층의 많은 소비자 참가로 행사 의미 부각

국산 돼지고기 한돈나눔축제 ‘제1회 한돈데이’ 행사가 10월 1일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유치원생부터 할아버지·할머니 등 다양한 계층의 소비자들이 축제 현장을 찾아 즐거운 하루를 보내면서 행사의 의미를 더욱 빛나게 했다.

‘제1회 한돈데이’ 선포식에는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 이병규 위원장과 한돈자조금과 나눔의 인연을 맺고 있는 시각장애인,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참석해 서울대공원을 찾은 시민들과 함께 한돈데이 제정을 축하했다.

이어 진행된 나눔행사에는 1001명의 참가자가 각자 돈가스를 2장씩 만들어 1장은 결식아동에게 기부하는 ‘한돈愛돈가스’ 만들기 이벤트와 서울대공원에서 힐링하며 나눔의 행복을 더하는 ‘나눔 한발 한발’ 걷기 행사가 진행됐다.‘한돈愛돈가스’ 만들기 행사에는 한돈홍보대사인 탤런트 이서진도 참여해 한돈 나눔의 의미를 더했으며, 이 외에도 인디레이블 콘서트, 대한민국 대표 한돈요리 베스트 3 만들기, 돼지박사와 함께하는 돼지체험행사, 뽀로로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펼쳐졌다.

또한 10월 1일은 한돈데이이자 국군의 날이어서 한돈자조금에서는 매년 한돈데이에 맞춰 군부대에 한돈을 후원할 예정으로 올해에는 기무사령부에 한돈 4000인분이 후원됐다.

이병규 위원장은 “돼지고기는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한돈데이는 국민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 더 많은 이웃과 한돈을 나누는 기쁨을 함께 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매년 10월 1일, 한돈데이에보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