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강소농 생산 우수 농산물 한 자리에
경기도 강소농 생산 우수 농산물 한 자리에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4.10.31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개 시군 강소농, 39개 부스에서 260여 품목 전시 판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은 10월 25, 26일 양일 간 오산물향기수목원에서 ‘굿모닝 강소농 우수농산물 홍보전’을 개최했다.

이번 홍보전에는 경기도 내 강소농이 생산한 우수농산물 전시, 판매를 비롯해 도시농업전문가(마스터가드너), 경기도곤충산업연구회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체험거리도 함께 선보였다.

강소농이 생산한 우수 농산물 홍보관에는 용인, 남양주, 연천 등 도내 11개 시군 강소농이 39개 부스 규모로 참여해 260여 품목의 다양한 우수 농산물과 곤충산업홍보관에는 장수풍뎅이, 사슴벌레, 귀뚜라미, 누에 등 다양한 표본을 전시하고 애벌레 체험, 곤충표본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시군 참여 부스에서 농산물과 가공제품을 시식할 수 있고 농산물 즉석경매 등도 진행한다. 상설체험장에서는 토피어리, 하트아이비, 다육미니정원, 심지관수어항화분 등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와인 시음, 희망 씌앗 편지 쓰기, 굼벵이레이스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 행사도 진행한다.

임재욱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행사는 경기도내 강소농들이 생산한 우수농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자리다”며 “향후 소비자들에게 강소농이 생산한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직거래 활성화를 유도해 농가 소득 향상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