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만 동물용의약품, 인적네트워크 구축
한-대만 동물용의약품, 인적네트워크 구축
  • 김수용 기자
  • 승인 2014.12.0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역본부, 한-대만 동물용의약품 워크숍 성료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주이석, 이하 검역본부)는 12월 1일 한국동물약품협회, 한국동물약품공업협동조합과 함께 ‘2014년 한-대만 동물용의약품 워크숍’을 공동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대만의 동물약품 정부 관계관 2명을 초청해 우리나라의 동물약품 제도 및 산업 전반을 이해시키고 동물약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대만 동물약품 관계관들은 검역본부의 업무와 미션, 국내 동물용의약품 관리제도 및 국내 동물약품 산업 등에 대해 설명을 받았으며 검역본부 내 OIE 표준실험실(OIE Reference Laboratory) 등 동물약품평가과, 세균질병과 등의 실험실을 견학했다.

또한 우리의 동물약품 관리제도와 동물약품 품질관리 등의 내용에 만족하면서 동물용의약외품인 소독제 등 인․허가와 생약제제의 안전성․유효성 평가에 대해 특별한 관심을 표명했다.

또한 이에 대한 규정이 있으면 협조를 받고 싶다는 요청을 하는 등 한국의 동물약품관리 체계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검역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만을 통해 향후 중국국가로의 동물용의약품 수출업무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기술 협조 등 수출 가능성이 있는 국가와의 관계 증진에 국가가 지원 가능한 부분에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이번 워크숍이 향후 수출 지원을 위해 좋은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