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람양돈 축산물판매사업 6천억원 달성탑 수상
도드람양돈 축산물판매사업 6천억원 달성탑 수상
  • 홍귀남 기자
  • 승인 2014.12.1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한 축산물 생산에서 판매까지 다양한 사업 전개 결과

도드람양돈농협의 끊임없는 성장세는 타 조합으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다.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이영규)은 14년 3/4분기 축산물판매사업 6천억원을 달성, 농협중앙회로부터 6천억원 축산물판매달성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축산물판매달성탑은 농협중앙회가 전국농축협의 4분기 판매실적을 종합해 수여하는 상으로 도드람양돈은 1년간 축산물판매실적이 6천억원을 넘어섰다. 판매액 6천억원은 전국 농축협중 세 번째에 해당하는 규모로 도드람양돈은 그동안 ‘도드람포크’ 브랜드로 안전한 축산물을 생산해왔으며, 판매 활성화를 위해 테마단지 증축, 본래순대 전문점 개점, 축산물 전문 판매점 개점, 부산물가공장 신축 등 다양한 사업 전개 노력이 이와 같은 놀라운 실적으로 이어졌다.

이영규 조합장은 “단순히 돼지고기만을 파는 것이 아니라 관련한 부산물 등 돈육 부가가치사업에 안착하여 조합원 생산량 전량판매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하는 도드람양돈농협이 되겠다”고 밝혔다.

1990년 10월 9일에 창립된 도드람양돈농협은 자회사(㈜도드람푸드, ㈜도드람양돈서비스, 도드람엘피씨공사, ㈜디에스피드, ㈜도드람에프씨, ㈜도드람푸드시스템)와의 협력을 통해 조합원의 생산활동 및 출하를 직·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부산물 가공장 가동을 통한 부산물 가공, 유통, 프랜차이즈사업, 그리고 축산물 체험, 판매사업 등을 통해 양돈의 시작부터 식품까지 협동조합형 패커를 향해 전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