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하세요”
“16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하세요”
  • 홍귀남 기자
  • 승인 2015.01.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 31일까지 시·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접수

전라북도는 도내 농어업인, 생산자단체 등을 대상으로 2016년도에 지원할 농림축산식품사업에 대해 1월 31일까지 시・군청, 읍・면・동사무소 또는 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신청을 받는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은 크게 자율사업과 공공사업으로 구분되며, 신청대상 사업은 총 70개 사업으로 자율사업 52개, 공공사업 18개 이다.

2016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 요령은 사업을 희망하는 농어업인, 생산자단체, 농림축산식품업 관련종사자 등이 시・군청, 읍・면・동사무소, 시・군 농업기술센터 등에 비치되어 있는 2016년도 농림축산식품 사업시행지침서(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 http://www.mafra.go.kr에서도 확인 가능)를 참고해 시・군청(농업관련 사업부서), 읍・면・동사무소, 시・군 농업기술센터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군 및 도 농어업・농어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를 거쳐 2016년 사업계획에 반영하고 예산의 범위 내에서 지원하게 된다.

전북도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사업은 농업인, 생산자단체 등의 신청을 통해 사업예산을 반영하고, 이를 농업인에게 지원하는 상향식 지원체계이기 때문에 농업인 등의 신청이 없으면 사업을 지원할 수 없다”며 “사업을 희망하는 도내 농업인, 농업법인, 생산자단체 등은 1월말까지 꼭 신청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