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농 생산기반 유지 특단대책 마련 필요
낙농 생산기반 유지 특단대책 마련 필요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1.25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농육우협, 목장경영 안정 및 원유수급대책 대정부 건의
한국낙농육우협회(회장 이승호)는 지난 11일 농식품부에 목장경영 안정 및 원유수급 대책을 조속히 마련해 줄 것을 공문으로 재차 전달했다.
낙농육우협회는 이날 전달한 공문에서 최근 몇 년간 폭염, 한파 등 이상기후 현상 반복과 생산비 폭등으로 인한 목장경영 악화로 인해 우유생산이 계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와중에 금번 구제역 파동이 장기화되면서 낙농생산 기반이 붕괴되고 있다며 정부 차원에서 목장경영 안정 및 원유수급 대책이 조속히 마련돼 시행돼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올해는 2008년, 2009년 농가특별사료구매자금 상환기한이 한꺼번에 몰려 농가들은 당장 소를 팔아 상환해야 할 실정이며 설상가상으로 원유생산급감으로 인해 생산량은 쿼터를 못 채우고 목장경영은 악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농가는 초과원유대를 받는 것은 너무나도 불합리한 제도라고 지적했다.
또한 생산비 폭등으로 악화된 목장경영 상황을 근본적으로 호전시키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에 협회는 목장경영 안정 및 원유수급대책 방안으로 ▲농가특별사료구매자금 상환기한 일괄 연장 ▲무이자 경영안정자금 지원을 비롯한 금융 및 세제 지원 ▲연간총량제 도입 및 기준원유량 증량 검토 ▲목장원유가 현실화 ▲육성우 전문목장 설립 지원 등을 건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