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 농협 고위경영자 리더십역량 ‘강화’
범 농협 고위경영자 리더십역량 ‘강화’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5.03.2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농협 리더십 컨퍼런스 개최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은 3월 21일 경기도 고양시 중앙교육원 대강당에서 ‘2015 농협 리더십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범 농협 시너지 창출과 농협발전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중앙회 및 계열사 임원 등 고위경영자 120여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컨퍼런스는 ‘범농협 지속성장 견인을 위한 변화, 혁신, 도전, 창조의 리더십’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진행됐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서울대 송재용 교수,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 서희태 음악감독 및 상임지휘자 등 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경영능력 함양 및 리더십 역량 개발에 필요한 특강 시간도 마련됐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특별강연을 통해 “FTA 등 농산물 수입 개방과 농자재 가격 상승 등 여러 가지 어려움에 직면한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업의 6차 산업화와 수출확대에 앞장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최원병 회장은 “현재 농협이 직면한 어려운 상황을 직시하여 부족한 부분은 과감히 보완하고 잘하고 있는 강점은 최대한 살려내고 집중해 늘 농업인을 생각하는 살아 숨쉬는 조직, 신바람 나는 직장을 구현해내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농협 임원 일동은 현재의 경영위기를 극복하고 100년 이상 지속성장 가능한 농협 구현을 위해 협동조합 가치 실현과 사업추진 목표를 달성하자는 결의문을 채택해 그 실천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