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오이데이 기념 특가행사 실시
농협, 오이데이 기념 특가행사 실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5.04.3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특가판매·시식·오이나눔행사 등

농협(회장 최원병)과 (사)한국오이생산자협의회(회장 홍선의, 송탄농협 조합장)는 5월 2일 ‘오이데이’를 맞이해 4월 29일부터 7일간 오이 소비촉진을 위한 판촉행사를 실시한다.

오이데이 행사는 오이의 성출하기에 소비확대를 위해 농협중앙회와 (사)한국오이생산자협의회 소속 농협이 매년 공동으로 실시하는 행사로 오이의 효능 소개·오이 나눔 행사·소비 특판전 등이 진행됐다.

4월 29일에는 농협삼송유통센터(경기도 고양)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오이 생산 농가를 초청해 오이데이 주간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을 실시했다. 개막식에서는 오이 조형물 리프팅 시연·오이 시식·오이의 기능성 소개 등이 진행되며 같은 날 청계산과 수도권 주요 지하철역에서 오이나눔 행사를 동시에 진행됐다.

또한 4월 30일부터 5월 5일까지 6일간 농협의 수도권유통센터 7개소(양재, 고양, 성남, 삼송, 수원, 창동, 인천)에서 카드할인을 통해 시중대비 20% 저렴한 가격에 오이를 구매할 수 있으며 오이요리 전시· 시식회를 경험하고 오이요리 레시피도 받을 수 있다.

홍선의 회장은 “이번 행사는 국산 오이 성출하기를 맞아 오이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고 전하며 “우리 농업인이 직접 재배한 건강한 국산 오이가 소비자에게 더 사랑받고 애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이는 다량의 비타민을 함유해 숙취와 갈증 해소에 효과가 있으며 저칼로리 다이어트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비타민C와 카페인산이 풍부해 피부를 재생하고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어 팩으로 활용하면 항노화 효과를 낸다. 지난해 미국의 ‘위민스 헬스’에서는 메이플시럽·코코넛오일·잎채소와 함께 ‘어려보이게 만드는 식품’ 4가지로 오이를 선정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