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6차산업화 사업모델 공모전 개최
대학생 6차산업화 사업모델 공모전 개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15.06.1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7월 1일까지 접수

농림축산식품부는 대학생 등 청년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농업․농촌에 접목해 다양한 농업 6차 산업화 사업모델을 발굴․확산될 수 있도록 ‘대학생 농촌 6차산업화 사업모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업·농촌의 6차산업 분야에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는 대학생(대학원생은 제외)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3~5명의 학생이 팀을 이루어 참여해야한다.

이번 공모전은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6차산업화 사업모델’ 발굴과 ‘창업지원’에 주안점을 두기 위해 심사방식 및 선정특전 등이 일부 달라진다.

모의 크라우드 펀딩 프로그램을 도입해 실제 투자자에게 사업에 대한 검증단계를 거침으로써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 가능성을 평가하고, 선정된 우수 사업모델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역외창업보육사업 지원과 함께, 창업 시에 실제 크라우드 펀딩으로 연결해 투자자금 조달과 함께 특허 취득을 지원(특허명세서 작성)할 계획이다.

본선에 진출한 15개팀은 공모전 과정에서 창업 역량강화캠프 및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사업계획서를 발전시키는 기회를 갖게 되며, 이는 공모전 성과 또한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모의 크라우드 펀딩 대회에서 투자유치를 많이 받은 상위 10개 팀은 최근 아시아 최초로 문을 연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최종 경쟁을 하게 될 예정이며, 대상(1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2팀), 아이디어상(5팀)으로 농식품부 장관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및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상(아이디어상)과 함께 각각 1,000만원, 500만원, 3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6월 8일부터 7월 1일까지 6차산업 전문사이트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접수하면 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6차산업을 통해 농업·농촌이 취업과 창업의 새로운 기회임을 부각시키고 청년층이 농업․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주체임을 확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