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연구원 르완다와 축산부분 협력 강화
농촌경제연구원 르완다와 축산부분 협력 강화
  • 박현욱 기자
  • 승인 2015.09.0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량생산 및 가공분야 관련 현지 워크숍 개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원장 최세균)은 지난 9월 1일 KAPEX(개도국 식량안보를 위한 우리나라 농정성과 확산 사업) 사업의 일환으로 르완다 현지(키갈리)에서 ‘르완다 육류 생산 및 가공 부문 발전’이라는 주제로 현지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에 앞서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20여명의 축산관련 현지 공무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한국의 축산업 발전경험과 축산기술을 공유하는 현지 연수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번 워크숍과 연수 프로그램은 르완다 당국의 요청에 따라 르완다 육류 생산의 생산성을 제고하고, 동시에 축산 종자 개량 및 사양 시스템의 발전, 이력제의 시범실시 등 자국 내 소비 진작과 수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종합적인 축산 전략 수립을 위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고, 동시에 관련 전문가의 역량을 개발하자는 취지에서 개최됐다.

허장 한국농촌경제연구원(KREI) 국제농업개발협력센터장은 워크숍 개회사를 통해 “한국의 발전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향후 르완다의 축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수립 및 역량 강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라딘 무케시마나 르완다 농업축산자원부 장관은 환영사를 통해 “축산업은 르완다의 발전을 위해 매우 중요한 산업”이라고 강조하면서, “이번 현지 연수와 워크숍을 통해 르완다 축산업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결실이 맺어지길 기대하며, KREI를 통해 한국 정부와의 긴밀한 협조가 한층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번 르완다에서 개최된 현지연수와 워크숍을 통해 한국농촌경제연구원과 르완다 농업축산자원부는 육류 생산성 및 품질 제고를 위한 종축개량과 사양관리 분야의 기술 및 경험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