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앞둔 축산물 브랜드페스티벌 대성황
추석 앞둔 축산물 브랜드페스티벌 대성황
  • 김민경 기자
  • 승인 2015.09.04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순한한우·포크빌 2015년 최고 브랜드 등극

축산농민의 조직화를 선도하고 고품질 축산물 생산을 선도해온 축산물브랜드사업을 지원하기 위해 2003년부터 개최된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페스티벌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해 9월3일 킨텍스 제1전시관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중앙회와 (사)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희망과 꿈을 주는 미래축산·선진축산’이라는 주제로 기획됐으며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축제 한마당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한우, 한돈, 닭, 계란 등 각 축종을 대표하는 70여개 업체와 브랜드 경영체가 각각의 노하우로 생산한 축산물을 전시 판매했으며 추석을 앞두고 제수용품과 선물 등을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몰리면서 행사장은 인파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한편, 개막일식에는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국회의원, 농협중앙회 이기수 축산단체 대표를 비롯한 축협조합장, 소비자단체, 축산관련 단체 등의 주요인사가 참석해 축하했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축산물 브랜드경진대회 시상, 소시모의 우수브랜드 인증과 함께 관람객이 참여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는 축산물 바이어 초청 간담회(3일), 베스트 육가공품 선발대회(4일), 우수사슴 선발대회(5일) 등이 준비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기회도 제공됐다.

한편, 브랜드 경진대회에서는 횡성축협한우, 참예우, 포크밸리가 명품브랜드로 인증받았고, 전남광역브랜드 지리산순한한우와 대전충남양돈조합의 포크빌포도먹은돼지가 대상을 수상했다.

다음은 브랜드 경진대회 수상 경영체 명단이다. ■명품브랜드인증 △횡성축협한우△참예우△포크밸리 ■대상 △지리산순한한우△포크빌포도먹은돼지 ■최우수상 △녹색한우△도드람포크 ■우수상 △토바우△장군포크△천하1품△인삼포크진생원 ■장려상 △경주천년한우 △목우촌프로포크 ■ 고품질상 △물맑은양평한우 ■브랜드관리상 △하이록한우 ■조직발전상 △팔공상강한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