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가공식품 인증활성화 지원
유기가공식품 인증활성화 지원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7.0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해외 인증지원 희망업체 모집
농수산물유통공사(aT, 사장 하영제)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은 유기가공식품 인증제도의 조기정착과 유기식품산업의 육성기반 조성을 위해 ‘유기가공식품 인증활성화사업’ 지원업체를 모집한다.
국내 유기가공식품 인증 컨설팅 지원사업은 올해 국내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획득하고자 하는 식품 제조·가공업체는 신청 가능하며 해외유기식품 인증 지원사업의 경우, 국내 유기가공식품인증을 받은 업체 중 해외수출이 가능한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면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대상 희망업체는 aT 홈페이지(www.at.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오는 13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국내 인증 컨설팅 지원사업자로 선정된 60여개 업체는 컨설팅비용을 400만원 한도로 전액 지원하며, 해외 인증 지원사업은 선정된 20업체에 NOP(미국유기인증), EEC834/2007(EU유기인증), JAS(일본유기인증) 등 3개 분야의 인증획득에 필요한 인증심사비 및 컨설팅 비용을 업체당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aT는 인증획득을 위한 컨설팅을 실시할 컨설팅 사업자도 오는 6일까지 신청 받는다.
aT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유기가공식품 인증분야도 지원하므로 국내 유기가공식품산업의 활성화와 향후 수출 촉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