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에 가격인하’ 동참 호소
‘외식업계에 가격인하’ 동참 호소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7.01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자조금, 케이블 채널 통해 가격 연동제 CF 방영
한우 가격연동제 동참을 호소하는 광고가 전파를 탔다.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호경)가 최근 ‘가격연동제’ 동참을 호소하는 케이블TV 광고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산지 소 값 하락으로 어려움에 처해 있는 한우농가의 현실을 알리고, 한우 소비 활성화를 위한 ‘가격연동제’의 필요성을 제고하고자 기획됐다.
‘가격연동제’는 산지 한우 가격에 따라 소비자 가격이 적용되는 것으로 산지 가격이 떨어졌을 때 음식점이나 유통업체 등의 고기 가격도 함께 낮아져야 수요확대로 이어져 소 값이 다시 안정화될 수 있다는 것.
광고에서는 ‘한우 산지 값은 떨어졌지만 소비자가격은 요지부동이다’, ‘한우농가가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다’는 내레이션을 시작으로, 가격연동제로 한우 소비가 살아나기를 바라는 한우농가들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
또 한우 할인행사로 북적거리는 대형마트, 문전성시를 이루는 음식점을 보여주며 ‘소비자도 유통업자도 한우농가도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한우가격 형성을 희망한다’는 메시지로 가격연동제에 힘을 싣고 있다.
이번 케이블TV 광고는 지난달 22일 시작돼 내달 중순까지 약 두 달 간 집행될 예정이다.
한우자조금 관계자는 “산지 가격이 내린 만큼 음식점이나 판매점에서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한우 소비가 활성화되기를 바라는 메시지를 담았다”며 “한우농가가 어려운 시기에 한우를 판매하는 업체들이 가격연동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