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도 가꾸고 꿀도 따고 산림가치 UP
숲도 가꾸고 꿀도 따고 산림가치 UP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5.12.0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양봉협회,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산림조합중앙회와 한국양봉협회의 업무협약식이 끝난후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한국양봉협회(회장 조균환)는 11월 24일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산림산업과 양봉산업의 동반성장을 꾀하고 산림경영인과 양봉인등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밀원 수목은 꿀의 원천이 되는 수목을 의미하는 것으로 아까시나무가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꿀의 생산성과 향균성, 항산화 기능을 갖춘 밤, 떼죽, 헛개 등의 수목이 밀원수목(꿀)과 방향수원(향기)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번 전략적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정보 교류 및 지원을 토대로 양봉산물(꿀) 생산증대를 위한 밀원수목의 보호와 밀원수목 조성사업에 나서게 되며 양봉산물의 유통체계 구축에도 적극 나서게 된다.

이석형 회장은 “한국양봉협회와의 업무협약으로 산림산업과 양봉업계의 발전은 물론 우리 산림의 활용도와 가치를 높여 지속가능한 임업과 지속가능한 양봉산업을 만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산림조합중앙회는 최근 생산, 가공, 유통, 서비스등 다각적 분야와의 MOU체결을 맺으며 산림산업의 6차산업화로 산림산업의 활성화와 임업인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