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코리아㈜, 올해 신제품 및 주력제품 소개
신젠타코리아㈜, 올해 신제품 및 주력제품 소개
  • 임경주
  • 승인 2016.03.06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제품>살충제 ‘미네토스타’ ‘미네토듀오’ ‘플래넘’... 제초제 ‘초패왕’

신젠타코리아㈜ (사장 안병옥)는 올해도 농업의 품질과 생산성 향상, 지속가능한 농업을 목표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박차를 기히고 있다. 특히 우수한 성능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에 적합하고 농업인이 사용하기 편리하면서 안전한 작물보호제를 속속 내놓고 있다. 신젠타코리아㈜가 올해 새로 선보인 작물보호제와 주력제품을 소개한다.

 

진딧물, 나방, 멸구 종합살충제 ‘미네토스타’(신제품)

진딧물, 나방, 멸구 종합살충제로 3가지 주요 해충을 확실하게 방제하는 약제이다. 3일 이내에 신속한 살충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약효가 우수하다. 뿐만 아니라 3주 동안 진딧물에 대해 안정된 지속효과를 발휘, 안심할 수 있다. 고추, 배추, 무, 수박, 오이, 참외에 발생하는 다양한 진딧물과 나방을 동시에 방제하고 온실가루이, 담배가루이 발생초기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벼 육묘상 처리로 다양한 해충을 지속적으로 방제할 수 있도록 올해 추가로 적용, 등록된 신제품이다.

 

벼룩잎벌레와 나방 방제에 탁월 ‘미네토듀오’(신제품)

배추 농사에 골칫거리인 벼룩잎벌레와 나방을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배추 모종을 본밭에 심기 전에 육묘 상에 처리하면 벼룩잎벌레, 배추좀나방, 무테두리진딧물을 한꺼번에 방제하고 14일 이상 지속적으로 작용하므로 배추농사 초기에 부족한 일손을 덜어준다. 이 때문에 약해 걱정 없이 안전하고 편리한 작물보호제 선정에 고민하는 전문 배추 농업인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또한 파 재배 농업인들도 파굴파리와 파방나방을 경엽살포로 동시에 방제, 파의 상품성을 지켜줘 파 주산단지에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저항성 진딧물 전문 약제 ‘플래넘’(신제품)

다양한 작물에 저항성 진딧물이 농업인들의 농사에 고민거리가 되고 있는 것은 오늘 내일의 일이 아니다. 이같은 고민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플래넘이 출시돼 저항성 해충 관리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는 이 약제의 살충작용이 기존과 다르기 때문이다. 기존 네오티코티노이드계 저항성 진딧물과 멸구 해결에 탁월하다. 딧물이 섭취 후 1시간 이내에 흡즙을 중단하도록 하고 2~3일후에 굶어 죽도록해 작물에 피해를 신속히 차단한다. 약효 성분이 물관과 체관을 통해 작물의 상하좌우로 이동하면서 지속적으로 해충을 방제하는 만큼 약효지속시간이 긴 것도 큰 메리트다.

신젠타코리아는 특히 꿀벌과 천적을 활용하는 농가에서도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농업인에게 안전사용요령(살포 5일후 꿀벌 투입)을 전달하고 있으며 천적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안전한 천적에 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저항성 잡초 방제에 탁월한 ‘초패왕’(신제품)

저항성 잡초 방제에 탁월한 메소트리온 성분이 액상형 중기제초제 ‘초패왕’으로 출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초패왕’은 저항성 잡초에 효과적인 ‘메소트리온’과 다양한 다년생 잡초에 효과적인 ‘페녹슐람’ 성분의 합제로서 특히 올챙이고랭이 방제에 탁월하며 두 가지 약제 성분이 상승효과를 발현해 올방개도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엘리얀’ 유탁제를 이앙전 처리 후 ‘초패왕’ 처리 시 피, 물달개비 등 일년생 잡초부터 저항성 잡초까지 방제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안전한 천연물에서 유래된 살충제 ‘에이팜’

에이팜 유제는 38종의 다양한 작물에 58종의 적용등록을 바탕으로 수확기에도 안전사용기준을 지키면 잔류농약 걱정 없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안전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어 농업현장에서 믿음으로 애용하고 있다. 이는 천연물에서 유래된 살충제이기 때문이다. 빠른 살충작용과 강력한 침투 효과로 탁월한 약효가 검증됐으며 다양한 작물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999년 출시 이래 100ml 포장단위로 환산, 1600만병 이상 판매됐다. 그정도로 영농현장에서 상용되고 있는 약제이다.

신제타코리아는 이처럼 탁월한 효과의 제품을 우수한 품질관리와 더불어 전문 기술을 지원, 농업인들이 안전농산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타사에서 유효성분 함량이 같은 약제를 판매하고 있지만 그 고유의 기술과 품질관리 그리고 오랫동안 축적된 전문 기술 지원은 따라오지 못해 농업인들이 에이팜을 애용하는 것으로 사료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나방류 및 진딧물과 멸구까지... ‘볼리암후레쉬’

볼리암후레쉬 액상수화제는 안정적인 약효로 확실하게 다양한 나방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진딧물, 멸구를 해결하는 종합살충제이다. 특히 나방 방제 효과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며 침투이행성 살충성분은 잎 속이나 새순에 숨어있는 흡즙성 해충을 박멸한다. 배추, 고추, 파, 벼, 상추, 오이의 다양한 해충을 효과적으로 동시에 방제할 수 있다. 특히 무인헬기를 이용한 벼 종합해충관리에도 애용되고 있다.

 

고추 역병·탄저병·흰가루병을 동시에... ‘오티바’

신젠타코리아 ‘오티바’액상수화제는 한국농업인이 100만병(100ml기준) 이상 사용한 종합살균제로 고추 역병·탄저병·흰가루병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다. 버섯에서 유래, 개발됐으며 강한 침투성과 예방, 치료 효과로 다양한 병해에 적용 등록돼 있다. 채소농업인이 수확기에 근접해 사용할 수 있어 우수농산물 생산에 유리하다.

 

내성 가진 잿빛곰팡이병과 균핵병에 탁월 ‘사파이어’

'사파이어 액상수화제'는 새로운 계통 및 작용 기작으로 기존 약제에 내성을 가진 잿빛곰팡이병과 균핵병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며 저항성 유발의 위험이 적어 지속적이고 안정된 효과를 발휘한다. 뿐만 아니라 우수한 예방 및 치료 효과로 처리 적기 폭이 넓고 작물에 잔류해도 안전해 수확기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따라서 연속 수확 작물에 사용(안전사용기준에 준함) 할 수 있으며, 딸기, 토마토, 인삼등의 11작물의 잿빛 곰팡이 병에 등록돼 있다.

'사파이어 액상수화제'는 강력한 항균 작용을 나타내는 파이롤니트린(Pyrrolnitrin)천연물을 생물 활성과 광 안전성을 향상시켜 개발한 신규 살균제이다. 따라서 공기, 종자, 토양에 의해 전염되는 각종 병해에 강력한 침투성을 발휘, 예방과 치료효과 및 긴 잔효력을 나타내면서 작물의 생육에는 전혀 영향이 없으며 독성이 매우 낮아 환경과 인체에 안전한 약제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syngent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