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동정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6.05.1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11일(수)에 전북 새만금 간척지 내에서 축산·경종농가 및 풀사료 생산·소비단체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2016년 국산 풀사료 생산 시연회’에 참석해 를 풀사료 정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새만금이라는 간척지 내의 대규모 토지를 활용해 조성한 50ha 규모의 풀사료 재배단지에서 사료작물을 수확하고 품질등급판정 등의 시연을 통해 경종․축산농가 및 풀사료 생산․소비단체 등에게 우수한 국산 풀사료의 생산과 소비를 확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양호 농촌진흥청장은 지난 12일 경남 사천시 곤명농협과 농식품 가공사업장을 찾아 현장을 둘러보며, 농업의 경쟁력 확보 및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는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청장은 곤명농협에서 우리 청에서 개발한 벼 직파(무논점파) 재배기술 확대를 위한 직파재배 시연회를 하는데 참석한데 이어 경남 함양의 ㈜지산식품(김승교 대표)과 ㈜하얀햇살(박태우 대표) 등 농식품 가공 사업장을 방문했다.

▲오경태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는 지난 11일 외국인 관광객의 농촌관광 유치확대를 위해 서울 티마크호텔에서 하나투어 ITC, NH여행 등과 주요 여행업계와 협조체계를 구축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류갑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은 지난 9일 한국엔젤투자협회에서 협회 고영하 회장과 ‘농식품 창업기업 발굴 및 투자 촉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유망 농식품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 엔젤투자매칭펀드 활용 지원 △농식품분야 투자유치설명회(IR) 공동 개최 △투자 대상 기업의 사업화 및 자금 조달 역량 향상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