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탄위기에 빠진 육계산업 살려달라
도탄위기에 빠진 육계산업 살려달라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6.05.13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협의회, “정부개입으로 현 사태 해결해야”

계열화 업체 농가협의회장단이 파탄에 이르고 있는 현 육계산업에 대해 정부개입이 필요하다고 한 목소리를 냈다.

전국육계사육농가협의회장단은 수급조절에 대한 모든 책임을 민간업체(계열화사업자)에 전가하고 있는 구조적 문제점과 제도·법령의 정비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아울러 수입 냉동 닭고기에 대한 원산지 표시 위반행위 단속을 강화해 줄 것을 요구했다.

김상근 협의회장은 “육계산업의 안정화를 위해 적정 회전수를 보장하고 농가와 계열업체가 상생할 수 있도록 정부가 기틀을 만들어 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업과 농가 선에서 해결이 안 되면 정부가 나서서 중재해야 하는 것은 당연하고 수입 닭고기 원산지 표시 위반 적발 실적이 없는 것은 정부의 방관 태도를 반증하는 것이며 관련 법률의 강화와 단속시행, 환우에 대한 수입금지 원칙을 법률로써 강제해야한다”고 주문했다.

심순택 닭고기자조금 관리위원장은 “현재 제 2의 청정계 뿐만 아니라 제3, 제4의 청정계가 이미 정해져 있는 것이나 다름 없다”며 “최근 산업은행-대우조선 사태처럼 공적자금을 투입해서라도 현 사태를 해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육계 농가가 지속적으로 곡소리를 내는 가운데 농식품부의 반응은 아직 없어 더욱더 공분을 사고 있는 상태.

일각에서는 계열업체들의 치킨게임으로 산업을 망치고 있는데 이에 대한 피해는 고스란이 농가에게 전해져 농가가 나서고 있는 게 아니냐며 계열업체들의 태도에도 거센 비난의 화살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