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주차동정
7월 1주차동정
  • 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6.07.0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권 국회의원은 지난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의원,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라승용 농촌진흥청 차장과 의원 보좌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회내 조성된 생생텃밭 개장식에서 김 의원이 의성에서 공수한 모종을 참석자들과 함께 심었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달 28일 창조경제혁신센터 농식품 벤처창업지원 특화센터를 방문,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준원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은 지난달 29일 경남도 산청군 동의보감촌에서 열린 시도농정국장회의에 참석, 농협법 개정안, 경영체 유형별 맞춤형 정책 추진, 상생기금 조성 및 활용방안, 쌀 수급안정을 위한 논 타작물재배 추진 등의 현안에 대한 시도 농정국장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여론을 수렴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지난 1일 대강당에서 농협중앙회 55주년 기념식 및 비전 선포식에서 기념사를 통해 “조합원을 위한 개혁, 회원조합의 이익이 실현하는 중앙회, 농정활동의 강화를 통한 새로운 농정방향의 제시 등을 추구하면서 21세기의 한국농업을 견인하는 역할을 비전에 담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라승용 농진청 차장은 지난달 28일 전북 김제에 위치한 수출용 파프리카 생산 농가를 찾아 ICT융복합 시설이 적용된 스마트팜 현장을 둘러보고, 생산과 수출상황 등을 점검했다.

라 차장은 이날 “파프리카 생산과 수출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기술지원과 함께 스마트팜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연구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