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창립 55주년,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선포
농협 창립 55주년,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선포
  • 임경주
  • 승인 2016.07.08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삶의 질 향상과 국민에게 신뢰받는 농협 구현 의지 표명

농협 창립 제55주년 기념식 및 범농협 비전 선포식에서 김병원 회장 등이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선포하고 있다. (사진 왼쪽 부터 농협중앙회 허식 상호금융대표이사, 농협중앙회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 농협중앙회 김정식 부회장, 농협중앙회 김태환 축산경제 대표이사, NH농협금융지주 김용환 회장)

농협중앙회는 지난 1일 서울 중구 새문안로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임직원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협 창립 제55주년 기념식 및 범농협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창립 제55주년 기념식에서는 농촌현장에서 묵묵히 국민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최선을 다한 농업인과 협동조합 발전 유공자 등에 대한 정부 훈·포장과 회장표창이 이뤄졌다.

이어 추진경과 보고와 앞으로 4년간 중점 추진할 사항을 담은 영상물 상영 등으로 진행된 비전 선포식에서는 농협이 추구할 비전으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발표하고 농협 임직원의 사고와 행동기준으로서 ‘깨어있는 농협인(農心), 활짝 웃는 농업인(現場), 함께하는 국민(共感)’ 등 3대 핵심가치를 제시했다.

새로운 농협 비전은 농협의 주인인 농업인 조합원의 소득 증대와 삶의 질 향상으로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국가경제 발전에 공헌하여 온 국민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농협을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핵심가치에는 ▲10만 임직원이 농심(農心)을 품고 협동조합 이념을 가슴 깊이 새겨 농업인과 고객을 위해 봉사하는 깨어있는 임직원 ▲낮은 자세로 현장에서 답을 찾으려는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농민 속으로 다가가는 현장경영을 실천하여 농업인의 행복가치 실현 ▲농업인과 임직원간, 계통간, 농축협간, 국민과의 공감을 바탕으로 상생 발전하여 국민 곁으로 다가가는 농협 구현의 염원이 담겨있다.

농협 임직원들은 새로운 비전 달성을 위하여 수립한 100대 혁신 과제를 실천, 잘못된 관행을 바로 잡고 농협의 정체성을 회복하는 한편, 농업·농촌과 농협이 직면하고 있는 위기를 극복해 농가 소득 5000만원 시대를 앞당기기 위해 더욱 매진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