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현, 박보람… “다이어트 식단 필수 메뉴는 계란”
설현, 박보람… “다이어트 식단 필수 메뉴는 계란”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6.07.2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란 노른자 속 레시틴, 체지방 감소 효과

날씬한 몸매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설현은 다이어트를 위해 계란, 닭가슴살, 고구마로 식단 조절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데뷔곡 ‘예뻐졌다’의 가사처럼 실제로 4년에 걸쳐 32kg을 감량한 가수 박보람도 계란 등 단백질 위주의 다이어트 식단을 3-4시간 간격을 두고 먹은 것으로 유명하다. 모델 장윤주 역시 자신의 트위터에 삶은 계란, 바나나와 두유를 갈은 주스, 올리브 오일, 소금, 레몬즙으로 버무린 야채 등의 식단 사진을 올려 화제가 됐다.

#다이어트 식단에 딱! 저열량 고단백

계란은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포만감이 높은 고단백질 식품이다.

삶은 계란의 흰자는 20cal, 노른자는 80kcal로 삶은 계란 한 개의 칼로리는 80kcal이다. 일반적으로 밥 한 공기의 칼로리는 약 300kcal이지만 밥을 먹을 때 다양한 반찬을 함께 먹기 때문에 한 끼 식사로 약 600kcal 이상을 섭취하게 된다. 계란은 한 끼로 3개를 먹는다 해도 240kcal이기 때문에 밥을 먹을 때 보다 훨씬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

계란은 다이어트 시 포만감을 주는 식품으로 유명하다. 계란은 고단백 식품인 만큼 소화하는데 3시간 이상 걸려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다. 또 배고픔을 느끼는 호르몬인 그렐린(ghrelin) 수치를 낮춰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큰 적인 속이 허한 느낌을 달래준다.

#계란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각종 영양성분이 가득한 계란은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식품이다.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영향 불균형이 나타나기 쉽다. 계란에는 풍부한 단백질 외에도 비타민, 철분, 아연, 칼슘, 미네랄, 아미노산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다양한 영양소들이 포함되어있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다.

흔히 다이어트를 할 때 계란 흰자만 먹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우리 몸에 필요한 좋은 영양성분들은 계란의 흰자와 노른자에 고루 들어 있기 때문에 흰자와 노른자를 같이 먹어야 균형 잡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계란 노른자에 들어있는 레시틴 성분은 지방을 분해하고 배출하는 역할을 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적이다. 또 레시틴은 콜레스테롤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에도 도움을 준다.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계란’. 고단백 식품인 계란은 칼로리가 낮은 반면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적절한 식품이다. 사진은 계란으로 만든 샐러드.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계란전문 포털사이트 에그로(www.eggro.net)에서는 다양한 다이어트 용 계란 메뉴 레시피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