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농산물 판매장 넓힌다
친환경농산물 판매장 넓힌다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6.08.0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유통업체·개인사업자까지 지원 확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친환경농산물의 판로를 넓히기 위해 친환경농산물 판매장 개설을 위한 자금 지원 대상을 확대한다.

이번 확대의 주요 내용은 친환경농산물 전문판매장을 운영하고자 하는 생산자, 소비자단체 이외에 친환경 농축산물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유통업체와 개인사업자를 지원 대상에 추가한 것과 기존에 친환경농산물 전문매장을 신규 개설하는 경우에만 가능했던 자금 지원 대상에 기존매장을 확장하는 경우 포함 등이다.

지원되는 친환경농산물 판매장 개설자금은 신규 친환경농산물 전문매장 개설을 위한 임차보증금과 시설 설치비용, 또는 기존시설 확장(판매장 전용면적 기준 30% 이상일 경우)의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적용금리는 고정금리와 변동금리 중 수요자의 선택이 가능하며 융자기간은 2년 거치 3년 일시상환이고 매장당 최고 3억6000만원 한도까지 지원한다.

2016년 융자지원 규모는 14억4000만원으로 지원대상은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계하는 친환경농산물 전문판매장을 운영하고자 하는 법인·유통업체·개인사업자이며 예산소진 시까지 수시로 사업장 소재지 aT 지역본부에서 신청서를 접수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장 소재지 aT 지역본부 수출유통부 또는 aT 본사 정책금융부(061-931-1144)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신청서는 aT 홈페이지(www.at.or.kr) aT사업 → 고객지원 → 자금지원 → 사업자별지원안내 → 친환경농산물판매장지원에서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