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한농, 2017년 신제품 ‘라피탄’ 평가회 성료
팜한농, 2017년 신제품 ‘라피탄’ 평가회 성료
  • 임경주
  • 승인 2016.08.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피탄, 고기능성 채소ㆍ과수 나방 전문약

 
팜한농이 지난 10일 충남 청양에서 2017년에 출시하는 신제품 나방약 ‘라피탄’의 평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라피탄 액제’는 침투이행성과 침달성이 뛰어난 고기능성 채소ㆍ과수 나방 전문약이다. 곤충의 근육세포에 작용하는 디아마이드계의 3세대 살충제로 기존 나방약보다 더 다양한 해충에 우수한 약효를 발휘한다.

시판 중인 최신 고가 살충제와 비교 시에도 눈에 띄게 돋보이는 살충효과가 검증된 제품이다.

충남 청양군 목면사무소에서 개최한 평가회에는 지역 농업인 45명과 임직원 15명 등 60명이 참석해 신제품 나방약에 관한 높은 관심을 직접 표출했다.

이 날 김시용 팜한농 제품개발팀 살충제PM(Product Manager)은 라피탄의 개발과정과 특징, 방제효과를 설명하고 엄대용 팜한농 충남영업팀 과장이 충남 청양 고추밭에서 진행해온 전시포 방제현황과 시험 약제별 실증결과를 발표했다.

이어서 모든 참가자가 고추밭으로 이동해 라피탄과 비교 약제의 나방 방제효과를 직접 살펴보며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팜한농의 라피탄 평가회에 참석한 농업인 60명이 고추밭 전시포장으로 이동해 라피탄과 비교 약제의 나방 방제효과를 직접 살펴보고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실제 고추밭에 라피탄을 사용하고 포장을 공개한 정태동 청양군 목면 본의리 이장은 “기존 살충제를 처리한 포장보다 라피탄을 처리한 포장의 나방 방제효과가 더 좋았다”며 “이렇게 좋은 제품을 보다 많은 농업인이 사용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씨는 지난해 청양 고추ㆍ구기자 축제에서 고추왕을 수상한 고추 농사 전문가이다.

장성식 팜한농 작물보호사업부장은 “라피탄은 농업인 여러분의 성공적인 농사를 돕기 위해 팜한농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2017년 대표 신제품”이라며 “우수한 약효는 이미 검증된 만큼 차별적인 고객 지원 솔루션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라피탄의 내년 출시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