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동물복지 돼지고기 ‘선진포크 바른농장’ 론칭
선진, 동물복지 돼지고기 ‘선진포크 바른농장’ 론칭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6.09.07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식품기업 최초의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 론칭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란 돼지로 만든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 ‘선진포크 바른농장’을 론칭한다

‘선진포크 바른농장’은 국내 민간식품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론칭하는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이다. 선진은 2015년 양돈 농장의 동물복지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약 1년 가까이 준비한 결과, 생산 전 과정에 대한 동물복지 기준을 충족하고이달 초 농림축산식품부의 ‘동물복지 축산물 인증’을 획득했다.

‘동물복지 축산물 인증’은2012년부터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고 있는 인증제도로 엄격한 동물복지 기준을 이수한 제품에만 부여된다. 감금식 사육을 배제한 넓은 사육 공간,쾌적하고 편안한 온도 및 습도 유지,상시적인 건강관리 및 스트레스 감소 방안 마련 등농장 인증에만 약 70여개 항목의 세부기준을 충족해야 하며,가축의 운송, 도축까지 개별 동물복지 시설 인증을 받아야,최종적으로 제품에 동물복지 인증 마크를 부착할 수 있다.

특히 ‘선진포크 바른농장’은 까다로운 기준 달성은 물론,수도권 내에 유통망을 가진 첫 동물복지 돼지고기 브랜드라는 점에서 그 의의가 더욱 크다. ‘선진포크 바른농장’은 오는 9월 9일 하남 스타필드 오픈과 함께 식품관에서 소비자에게 정식으로 첫 선을 보이며,수도권 이마트 지점에서 지속 판매될 예정이다.

선진 이범권 총괄사장은 “선진포크 바른농장’은 선진의 믿을 수 있는 시스템에 동물복지라는 건강한 가치를 더한 돼지고기 브랜드”라며 “선진의 동물복지 브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국내 축산물 시장에서 동물복지 축산물의 지닌 가치가 더욱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브랜드 론칭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