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포도원, 포도알 손상 최소화하는 포장지 개발
가평포도원, 포도알 손상 최소화하는 포장지 개발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6.09.2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포도원은 가평군 농업기술센터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 상거래를 위해 포도알이 터지는 걸 방지하기 위한 포장지를 개발했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 포장은 에어백 완충재를 상자 안에 넣어 포도송이를 고정하는 방식으로 택배 발송 시에 포도알이 터지는 것을 방지해 준다.

가평 포도원의 운악산 비가림 포도는 천연 농법인 비가림 재배기법으로 병충해와 비로부터 포도를 안전하게 보호하여 최상급 품질의 고당도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 비가림 포도는 포도나무 상부에 비닐을 씌워 재배하는 방식이다.

또 비가림 재배 농법은 포도가 자랄 때 산성비를 막아주고 병충해 발생률을 낮춰주어 당도 높은 포도를 생산하는 데 알맞은 농법이다.

포도원은 포도알 터짐 방지 포장을 통해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고당도의 최상급 포도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을 맞아 비가림 포도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

가평 포도농장 포도원이 위치한 운악산은 경기도 소금강으로 불리며 뛰어난 모습을 지니고 있는 산으로 연평균 12℃ 정도의 서늘한 기후와 일교차가 이상으로 포도의 당도를 높이는 데 알맞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가평 포도원은 경기도 가평군 조종면 신상리 343-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오픈한 홈페이지를 통해 포도 및 포도즙 구매가 가능하다. 더 자세한 사항 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가평 포도원은 청정한 자연이 어우러진 가평 운악산에서 친환경적인 비가림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 또한 내 가족이 먹는다는 바른 마음가짐으로 가평 운악산에서 친환경적인 농법으로 비가림 포도를 재배하고 있다. 포도원의 비가림 포도는 포도의 당도를 높이는데 최적의 조건을 가지고 있는 가평 운악산에서 재배되고 있다. 운악산의 맑은 정기를 받은 포도원의 비가림 포도는 송이송이 알이 가득 차 있으며 당도가 높고 향이 뛰어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