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종합식품부문 7년 연속 1위
풀무원,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종합식품부문 7년 연속 1위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6.09.3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경영·환경경영·사회책임경영 등 지속가능성 인정

풀무원(대표 남승우)이 7년 연속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 종합식품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풀무원은 한국표준협회(KSA) 주최로 최근 리츠칼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지속가능성지수(KSI) 종합식품부문 1위 기업에 선정되고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에서도 통합보고서 부문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풀무원은 전체 기업 평균 대비 높은 점수로 종합식품부문 1위에 올랐다. 풀무원은 투자자, 내부직원, 지역사회 주민, 소비자 등 이해관계자 그룹별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KSI 조사 결과, 소비자와 전문가들이 지속가능성 트렌드로 중시하는 제품·서비스의 안전성과 건강·친환경·친사회 항목에서 풀무원이 전략적으로 잘 대응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같은 결과는 풀무원이 ‘인간과 자연을 함께 사랑하는 로하스기업’이라는 미션을 바탕으로 공정·투명경영,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등 꾸준히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실천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공정·투명경영을 위해 풀무원은 조직원들의 행동지침인 바른마음경영 헌장을 선포하고 직원들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바른마음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풀무원은 풀무원식품㈜, 풀무원건강생활㈜, ㈜푸드머스, ㈜올가홀푸드 등 풀무원 계열 4사가 모두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우수 등급을 보유하는 성과를 거뒀다.

풀무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사회책임경영에도 힘써오고 있다.

이우봉 경영지원실장은 “풀무원이 지속가능기업 7년 연속 1위와 함께 지속가능성보고서 우수기업에 선정되는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이웃사랑과 생명존중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