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함양군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 개최
aT, 함양군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 개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6.10.06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지난 7, 8일 양일간 경상남도 함양군(군수 임창호)에서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를 개최했다.

외식업계와 생산지 간의 ‘정부3.0 협업과 소통’을 목표로 개최될 이번 함양군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는 한국외식산업협회, GS리테일, 인터콘티넨탈 등 약 50여명의 바이어와 함양군 23개 생산업체(자색고구마, 전통장, 잡곡, 냉면류, 여주제품 등)가 참여했다.

주요행사로 함양군 관내의 우수식재료를 전시하는 식재료 품평회, 1:1 바이어상담회가 진행됐으며 한국외식산업협회와 함양군 생산단체 간의 업무협약도 체결됐다.

또한 행사기간 중 ‘함양농협’, ‘하얀햇살’, ‘우리가’ 등 함양군 관내 생산업체들에 대한 현장견학을 통해 바이어들로 하여금 식재료 산지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향후 10월 중 전북권 전주와 11월에는 전남권 영광 및 해남에서 식재료 직거래 페어가 예정돼 있으며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에 관심있는 업체는 ‘The외식 홈페이지(http://www.atfis.or.kr)’의 ‘식재료사업’ 코너에서 관련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유성 식품수출이사는 “산지페어는 외식업계와 농가간의 지속적인 식재료 직거래를 위한 중요한 장”이라며 “앞으로도 이를 통해 농촌과 도시 간에 정부 3.0의 핵심인 협업과 소통이 활발히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