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수의 분야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밀크팜’팀 최우수상 수상
축산·수의 분야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밀크팜’팀 최우수상 수상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6.10.14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연합팀 ‘밀크팜’이 2016 축산·수의 분야 청년층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12일, 서울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2016 축산·수의 분야 청년층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 PT와 시상식을 실시했다.

이 대회는 축산‧수의분야의 우수 사업모델과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해 창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청년층 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제1회 축산·수의 분야 취업·창업 박람회 부대행사로 개최되었으며, 앞선 서류심사 결과 총 68개 참가팀 가운데 최종 4팀을 본선 진출자로 선정했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1:1 멘토링을 거쳐 참가 아이디어를 재정비 했다.

이날 본선 PT 결과 우유를 즐기는 젊은 문화 조성을 통한 우유 소비 활성화를 주제로 ‘우유전문카페-밀크팜’을 제안한 대학연합팀(건국대 김형엽·공도승, 한국산업기술대 박세진, 상지대 백승훈, 강원대 서영선) ‘밀크팜’이 최고상인 최우수상(300만원)의 주인공이 됐다.

우수상은 영양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려동물 맞춤 식단 및 정보 제공을 주제로 ‘스마트 펫 헬스 매니저’를 제안한 ‘투경스’팀(서울대, 김경보·이경문)이 차지해 상장과 상금 200만원의 기쁨을 누리게 되었으며, 장려상은 흰 우유를 가공유처럼 느끼게 해주는 컵을 활용한 우유 소비 촉진 사업 ‘후아유??’를 제안한 ‘흥청망청팀’(공주대, 김예림·박혜성·이정아·이경용), 식육부산물을 활용한 고령자를 위한 식육식품 개발 ‘Silver meat’를 주제로 발표한 ‘애노애육(愛老愛肉)‘팀(건국대, 전은지·김이슬·홍철의)이 선정돼 상장과 각 1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시상을 맡은 백종호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청년들이 꿈꾸는 것들이 축산업의 내일에 새로운 길을 열며 미래 성장 가능성을 더욱 키워주는 씨앗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