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1등급 이상 출현율85.6%, 90%도 가능하다"
"돼지 1등급 이상 출현율85.6%, 90%도 가능하다"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6.08.0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팜스코, '늘푸른농장' 우수 농장의 날

㈜팜스코(총괄사장 정학상)는 지난 21일, 경기도 안성시 더AW웨딩컨벤션에서‘늘푸른농장 우수농장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충남 금산군 복수면에위치한 모돈310두 규모의 늘푸른 농장은 2012년과 2015년 축산물품질평가원이 실시한 전국 축산물품질평가대상에서 우수상 및 품질평가대상을 수상하여 고품질의 한돈을 생산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농장이다.

행사에 참가한 정영철 양돈PM은 “이제 한돈 산업은 생산자 위주의 산업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으며,밀려드는 수입 돈육과 경쟁하기 위해서도 고품질의 돈육을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충성 지역부장은 “늘푸른 농장은 올해에도 1등급 이상 출현율85.6%를 기록하고 있어 전국 평균 대비 21.7%나 높은 출현율을 보이고 있다”며 농장의 우수한 성적을 소개했다. 그 성적의 비결로 계근대 및 여유 돈방을 활용한 간단한 시설을 활용해 한 마리, 한 마리 출하하는 섬세한 출하 관리와 더불어 기본에 충실한 단계별 사양관리,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자동 윈치 조절 시스템 등을 꼽았다.

특히,팜스코종돈을 도입하여 폐쇄 돈군을 유지하며,팜스코 정액을 이용하고, 그 육종에 맞는 사양 관리와 사료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팜스코를 통해 출하하는 팜스코와의 특별한 파트너쉽이 우수한 돈육 품질의 비결이 됐다고 소개했다.

늘푸른농장 안원희 대표는 "‘86% 수준의1등급출현율에만족하지않는다. 90% 이상도충분히해낼수있다고믿는다. 전국 최고의 돼지고기를 만드는 농장이 되겠다"며 짧고 강렬한 포부를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