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돼지복합호흡기질병 극복 프로젝트 실시한다
CJ, 돼지복합호흡기질병 극복 프로젝트 실시한다
  • 김재광 기자
  • 승인 2016.09.30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PM Project(PRDC 극복 프로그램) 중간발표회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 축산기술센터는 지난 23일 아산에 소재한 축산기술센터에서 2PM Project중간발표회를 가졌다.

이번 2PM프로젝트 중간발표회는 김병하 축산사업담당과 이오형 축산기술센터장, 박만규 영업총괄담당과 영업사원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채찬희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2PM프로젝트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진행했으며, 중간발표를 통해 국내 복합호흡기증후군(2PM)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자리를가졌다.

국내 양돈장의 돼지복합호흡기질병으로 인한 피해가 증가되고 있는 현시점에,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채찬희 교수의 축적된 연구성과를 통해 양돈현장에서 가장 효과적으로 돼지복합호흡기질병을 극복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2PM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됐으며, 올해 2월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고 현재까지 총8개농장에서 프로젝트를 실시해오고 있다.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부문 축산기술센터 이오형센터장은 “오랜 기간 준비해온 2PM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당사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농장의 생산성을 극대화 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CJ는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돼지복합호흡기 질병 극복 사례 모델을 해외사업장에도 전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PM Project : PRRS(돼지 생식기 호흡기 증후군), PCV2( 돼지 써코 바이러스 타입 2), Mycoplasma hyopneumoniae(유행성 폐렴균) 극복프로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