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정부비축 김장배추 집중 공급
aT, 정부비축 김장배추 집중 공급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6.11.2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00톤 전통시장 등에 30% 이상 할인

오는 12월 9일까지 김장배추 4500톤이 시중에 집중 공급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정부의 김장철 채소수급안정대책회의 당시 논의된 수급조절물량 중 aT가 비축하고 있는 물량 배추를 우선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후 일반 소비가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소매유통처로 집중 공급될 예정이며 수급상황에 따라 추가적으로 공급량을 확대할 계획이다.

소비자 판매가격은 1포기당 1900원에서 2100원 사이로 시중 평균소매가격보다 30%이상 저렴하게 공급될 예정이어서 올 김장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공급처는 홈플러스 전국 90여개 대형유통매장과 진로마트(도봉구), 국민마트(동두천) 등 10여개 중형마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선정 전국 주요 전통시장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공급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www.at.or.kr)를 통해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부는 기상이변에 민감한 품목의 가격안정을 위해 지난 8월부터 배추와 무 2개 품목에 대하여 상시비축체계를 도입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김장철을 대비해 상시비축물량을 확대한 바 있다.

aT 김동열 유통이사는 “정부비축 배추는 그동안 도매시장을 위주로 공급해왔으나 올해는 상시비축량을 늘려 대형유통업체와 중형마트, 그리고 전통시장 등에 직접 공급하고 있다”며 “거래단계와 유통비용을 큰 폭으로 줄여서 김장비용 절감에 직접적인 보탬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