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우수식재료 다 모여라
전국 우수식재료 다 모여라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6.12.08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
▲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가 개최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여인홍, aT)는 지난 7일 서울 인터콘티넨탈 코엑스에서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를 개최했다.

이번 ‘전국 우수 식재료 쿠킹 라이브쇼’에는 워커힐, 웰스토리, 디딤, 대대 등 대규모 외식 바이어와 전국 팔도 우수 생산업체(전복, 한우, 어린잎채소, 와송, 반시고구마, 쌀 등)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행사로는 완도, 강원도, 보령 등의 특산물인 전복, 한우, 키조개 등으로 조리하는 인터콘티넨탈 호텔 셰프의 시연회(쿠킹쇼)를 통해 생생한 현장의 정보를 전했다.

더불어, 식재료 품목별 설명회,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바이어와 생산자가 좀 더 밀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13년부터 추진돼 온 산지페어의 결과를 공유했고 레시피개발 등을 통해 우리농산물의 부가가치 확대에 외식분야가 기여한 바를 알리는 자리를 갖았다.

식재료 직거래 산지페어는 전국 30여개 지역, 2013년 2회 25억, 2014년 8회 105억, 2015년 9회 127억, 2016년 9회 146.5억의 직거래 실적을 올렸다.

또한 SNS를 통해 관련 영상을 공개해 현장의 생생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참여 생산업체 관심있는 바이어는 ‘The외식 홈페이지(http://www.atfis.or.kr)’의 생산업체 관련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유성 식품수출이사는 “우리농산물의 부가가치를 위해 레시피개발 등 외식분야에서 기여할 부분이 많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을 통해 농가소득 증대와 외식업계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