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품종 경기미 오픈마켓 기획판매전 실시
신품종 경기미 오픈마켓 기획판매전 실시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6.12.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농기원, 직접 개발한 ‘참드림’, ‘맛드림’ 판매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순재)은 최근 자체 개발한 신품종 쌀 ‘참드림’과 ‘맛드림’을 오픈마켓에서 기획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기미 기획판매전은 ‘집밥의 새로운 기준, 경기미로 만든 행복한 밥상’이라는 주제로 ‘11번가(www.11st.co.kr)’에서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경기농기원은 쌀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의 소득향상에 기여하고자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 판매농가는 ‘고양시 쌀연구회’, 김포 소재 ‘게으른 농부’, 연천 ‘백학쌀닷컴’ 등 3개소다.

이번에 판매되는 참드림은 농기원이 2014년 개발한 신품종으로 도 주재배 품종인 추청벼(아끼바리)보다 부드러운 식감과 구수한 맛이 특징이다. 또 이에 앞서 2011년 개발된 맛드림은 꼬들한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고시히카리를 선호하는 젊은 층을 주요 타깃으로 하는 벼 품종이다.

농기원은 향후 11번가 산지직송관에 고품질 경기미가 입점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지속하는 한편 직거래 판촉행사와 공영홈쇼핑 방송, 전자상거래를 통한 직거래 확산, 중국수출 추진 등 경기미 소비 촉진을 위한 활동을 다방면으로 펼칠 계획이다.

김순재 원장은 “참드림과 맛드림은 도 재배환경에 적합도록 개발된 신품종으로 이번 유통경로 확대에 따라 경기미의 명성이 다시 한번 높아졌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경로를 발굴해 경기미 판매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꾸준한 마케팅 지원을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