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한국유통대상 산자부장관상’ 수상
aT, ‘한국유통대상 산자부장관상’ 수상
  • 김지연 기자
  • 승인 2016.12.15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기관 유일…얍 활동 공로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최근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청년 일자리 창출 및 글로벌 인재육성의 일환으로 운영 중인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 얍(YAFF)’이 대한상공회의소 등이 주최한 ‘한국유통대상 일자리창출 및 지역경제공헌’ 분야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한국유통대상은 대한민국 유통산업분야를 대표하는 전통과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올해로 21회를 맞이했으며 국내 유통산업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유공자 포상을 통해 유통구조 개선촉진 및 경영혁신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올 한해 aT는 ‘청년에게는 바른 일자리를, 기업에는 우수한 인재를’이라는 의미의 ‘Good Job!, Good People!’이라는 슬로건을 내 걸고 국내외 식품기업과 대학 및 유관기관 간의 네트워크 구축했다.

이를 토대로 강소식품기업탐방, 국내외 인턴십, 식품외식기업 일자리페어와 같은 창의적인 청년일자리 지원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시함으로써 청년 일자리확대 및 농식품분야 인재육성에 적극 앞장서온 결과,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공헌’ 분야 산자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유성 식품수출이사는 “aT는 향후에도 대한민국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미래의 유망산업인 농식품 분야에 진출하기 원하는 우수한 인재들이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로 꿈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aT는 2014년부터 청년들의 식품관련 취업과 창업을 장려해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들의 아이디어 발굴하고 활용해 다양한 홍보와 마케팅 지원활동을 펼치는 신개념 농식품 인재 네트워크 플랫폼 ‘얍, YAFF’을 운영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