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가격정보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
식품 가격정보 스마트폰으로 확인 가능
  • (주)농축유통신문
  • 승인 2011.01.28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 가공식품 등 가격정보 어플리케이션 시범 실시
소비자들이 스마트폰으로 식품 가격정보를 조회할 수 있게 됐다.
aT(농수산물유통공사, 사장 하영제)는 전국 2천200개 ‘유통점 POS(Point of Sales, 판매시점 관리) 데이터’를 활용한 가공식품 가격정보 및 1차 농수축산물 가격정보 어플리케이션 시범서비스를 실시하기로 했다.
주요 가공식품의 주력 브랜드 및 SKU(Stock Keeping Unit, 상품분류단위)를 선정, 브랜드별 판매가격정보가 서비스된다. 가공식품뿐만 아니라 농수축산물 도·소매 가격정보도 함께 제공되기 때문에 특히 장바구니 물가에 민감한 주부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안드로이드용으로 개발된 가격정보 어플리케이션은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aT가 제공하는 주요 가공식품 가격정보는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1차 농수축산물 가격정보는 aT 농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최근 국제 곡물가격 급등, 이상기후 등의 영향으로 국제 원자재 가격이 불안한 상황이다. aT는 농식품 가격조사업무의 일환으로 1차 농수축산물뿐 아니라 두부, 식용유 등 원자재의 수입의존도가 높은 가공식품에 대한 가격정보를 모니터링해 제공해오고 있다.
aT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구매를 지원하고 식품통계정보 인프라 구축 등 식품산업 육성을 위해 국민들이 주로 소비하는 가공식품의 소매가격 및 원료소비에 대한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