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박 2일, 농식품분야 ‘마케톤 경진대회’
무박 2일, 농식품분야 ‘마케톤 경진대회’
  • 임경주 기자
  • 승인 2016.12.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화재단, 각 분야 멘토로부터 애로사항 해결 기회 제공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강원 농식품벤처·창업지원센터는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난 9~10일 무박 2일 동안 ‘2016 농식품 벤처·창업 마케톤’을 서울글로벌벤처창업센터(서울 용산 소재)에서 공동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케톤’은 마케팅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조를 나눠 하나의 목표를 위해 작업하는 해커톤 방식으로 무박 2일 동안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대회다. 마케팅 전문가, 광고기획자, 디자이너 등 여러 전문가들로 구성된 멘토로부터 조언을 받아 자신의 마케팅 애로사항을 해결할 기회를 갖게 되며 농산업을 비롯한 여러 산업분야에서 다수 시도 되었지만 실제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행사는 이번이 처음이다.

행사 종료 후 참가자들은 최종 발표평가를 통해 우수한 해결책을 제시한 3개팀을 선발, 농식품부 장관상 등을 시상했으며 우수한 마케팅 전략은 향후 농식품분야의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의 마케팅 가이드라인으로 제공된다.

이번 행사에는 특화센터 등 관계자와 창업자, 예비창업자, 멘토링 집단 등 60여 명이 참석해 마케팅 문제 해결방법을 찾는 다양하고 새로운 방법들을 소개했으며 개발된 우수한 마케팅 전략은 향후 농식품분야의 유사 사업자들의 마케팅 가이드라인으로 제공돼 매출증대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